화장품 관련주 TOP 6 I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관련주 전망 및 주가 총정리

전 세계 화장품 산업의 성장과 함께 화장품 관련주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2023년 기준으로 화장품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아시아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아모레퍼시픽 등 주요 화장품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며, 그 외 기업 종목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장품 산업에 대한 통찰력을 키우고, 투자 결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얻기 위해 지금 바로 읽어보세요.





화장품 관련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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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관련주 전망 및 관련된 기업 분석

화장품 산업의 현재와 미래

화장품 산업은 전세계적으로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는 분야로, 특히 아시아에서는 화장품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2023년 기준, 전 세계 화장품 시장 규모는 약 5320억 달러로 예상되며, 이 중 아시아 지역이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언택트’와 ‘집콕’ 문화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 화장품 판매가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화장품 관련주에도 영향을 미치며, 특히 온라인 판매에 강점을 가진 기업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주목할 만한 화장품 관련주

  •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한국의 대표적인 화장품 기업으로, ‘설화수’, ‘IOPE’, ‘라네즈’ 등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모레퍼시픽은 중국 시장에서 강력한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이는 아모레퍼시픽의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또한 디지털 마케팅에 힘을 싣고 있으며, 이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소비자 행동 패턴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더페이스샵’, ‘비욘드’, ‘VDL’ 등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화장품 기업입니다. LG생활건강은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강력한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중국과 동남아 시장에서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은 또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친환경 제품 개발과 에코 패키지 도입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및 테마주 기업소개 및 기업실적

화장품 관련주는 여러 기업들이 많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안전하면서 투자하기 좋은 종목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장품과 관련된 기업소개와 그 기업에 대한 실적들 그리고 현황에 대해 보겠습니다.

1. 주식 기업소개

동사는 2004년 2월에 설립되었으며,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였습니다.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의 핵심 소재를 개발하는 소재 연구개발 전문기업으로, 천연물을 이용하여 개발한 소재를 사업화하여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을 ODM/OEM 방식으로 생산하여 판매하였습니다.
B2B 비즈니스가 주를 이루고 있으며, 주요 거래처로 애터미, 이마트, 퍼플랩스헬스케어 등이 있습니다.

2. 주식 기업실적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 감소, 영업이익은 47.2% 감소, 당기순이익은 49.2% 감소하였습니다.
식품 매출은 주요 고객사의 국내외 매출이 부진하였고, 매출 감소에 따라 고정비 부담이 증가하였습니다.
국내 소비 침체 영향에 따라 내수에서 건기식과 화장품의 판매량 감소가 나타나고 있으며, 수출 또한 회복이 더딘 모습이며, 신제품 출시 및 중대형 ODM 고객사 매출로 극복할 계획입니다.

3. 시세현황 [23/09/08]

단위 : 원, 주,%
시세현황
종가/ 전일대비
17,390/ +210
거래량
93,947
52주.최고가/ 최저가
30,600/ 16,190
거래대금(억원)
16
수익률(1M/ 3M/ 6M/ 1Y)
-0.40/ -18.16/ -30.58/ -26.31
외국인 보유비중
2.88
시가총액(상장예정포함,억원)
5,138
베타(1년)
0.85500
시가총액(보통주,억원)
5,138
액면가
500
발행주식수(보통주/ 우선주)
29,543,558/ 0 13,512,561 / 45.74

1. 주식 기업소개

동사는 1972년 6월 설립되어, 국내 외에서 화장품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2022년 7월 주식 양수도 계약을 통해 최대주주가 이도헬스케어에서 엠버케피탈코리아로 변경된 후, 주식 담보제공 계약의 담보권 실행을 통해 최대주주가 아이오케이컴퍼니로 재변경되었습니다.
마스크팩 외에도 디알씨헬스케어의 미용의료기기 사업과, 에쓰씨컴퍼니를 통한 병원 마케팅 사업 등을 영위하였으나, 22년 3분기 중 지분 매각합니다.

2. 주식 기업실적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7% 감소, 영업손실은 104.4% 증가, 당기순손실은 8.1% 증가하였습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화장품 산업 악화가 지속되어 업황은 둔화되고 사업의 경쟁은 심화되어 주력 사업의 수요부진과 가격경쟁심화 등으로 매출이 감소하였습니다.
선택과 집중을 통한 생산계획과 적극적인 영업활동, 원가절감 및 판매관리비 절감을 통한 비용의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손익구조를 개선할 예정입니다.

3. 시세현황 [23/09/08]

단위 : 원, 주,%
시세현황
종가/ 전일대비
7,100/ +130
거래량
7,972
52주.최고가/ 최저가
15,984/ 5,800
거래대금(억원)
1
수익률(1M/ 3M/ 6M/ 1Y)
+22.41/ -1.66/ -11.91/ -59.54
외국인 보유비중
0.00
시가총액(상장예정포함,억원)
318
베타(1년)
1.12711
시가총액(보통주,억원)
318
액면가
500
발행주식수(보통주/ 우선주)
4,484,846/ 0 3,303,601 / 73.66

1. 주식 기업소개

동사는 2000년 12월 18일 설립되었으며, 2017년 7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동사는 화장품 ODM 및 자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화장품 제조업체로서 국내외 화장품 시장을 주요 목표시장으로 두고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기존에 영위하던 화장품 OEM/ODM 사업을 통해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09년 네오젠을 런칭였으며 끊임없는 연구를 지속하고 최고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 주식 기업실적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7% 감소, 영업손실은 40.2%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하였습니다.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으며 매출 감소에 따른 매출원가 부담이 줄었고, 특히 판관비를 크게 절감해 영업손실이 감소하였습니다.
2023년 마스크해제등으로 정상적인 시장으로 회귀된다면, 흑자전환될 것으로 기대 중이며, 뉴욕 사무실을 개설하여 북미 지역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파트너사 발굴하는 등 적극적 미국 마케팅중입니다.

3. 시세현황 [23/09/08]

단위 : 원, 주,%
시세현황
종가/ 전일대비
2,120/ +30
거래량
83,547
52주.최고가/ 최저가
5,690/ 1,420
거래대금(억원)
2
수익률(1M/ 3M/ 6M/ 1Y)
-2.53/ +13.25/ +33.00/ -11.30
외국인 보유비중
3.11
시가총액(상장예정포함,억원)
671
베타(1년)
0.73379
시가총액(보통주,억원)
671
액면가
500
발행주식수(보통주/ 우선주)
31,651,838/ 0 20,724,348 / 65.48

1. 주식 기업소개

1986년 설립되어, 2011년 11월 리더스코스메틱과 합병하여 화장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22년 4월 산성피앤씨를 흡수합병하며, 국내외 병원을 운영 중인 리더스 피부과의 임상 경험 및 노하우를 토대로 설립된 코스메슈티컬 전문 기업으로 마스크팩을 포함한 기초 라인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골판지원단을 구매하여 골판지 상자를 재가공하는 지함소 및 골판지상자 최종수요자를 대상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2. 주식 기업실적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8% 감소, 영업손실은 266% 증가, 당기순손실은 354.3% 증가하였습니다.
매출액이 감소하였고, 원가율과 판관비율도 개선되지 못하면서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이 큰 폭으로 확대되었습니다.
골판지 사업은 중간재로써, 100% 주문생산방식에 의해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최근 택배물량의 증가로 인하여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3. 시세현황 [23/09/08]

단위 : 원, 주,%
시세현황
종가/ 전일대비
2,945/ +5
거래량
56,462
52주.최고가/ 최저가
4,100/ 2,400
거래대금(억원)
2
수익률(1M/ 3M/ 6M/ 1Y)
+21.69/ -12.09/ -20.73/ +21.19
외국인 보유비중
1.17
시가총액(상장예정포함,억원)
563
베타(1년)
0.36968
시가총액(보통주,억원)
563
액면가
500
발행주식수(보통주/ 우선주)
19,100,894/ 0 12,624,916 / 66.10

1. 주식 기업소개

동사의 주요 종속회사는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에뛰드, 아모스프로페셔널, 에스쁘아, 오설록, 농업회사법인 오설록농장, 코스비전으로 총 7개사 입니다.
프리미엄 시장에서 ‘마몽드’는 플라워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통하여 고객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생활용품부문의 오랄 카테고리에서 자연주의 덴탈케어 브랜드 ‘플레시아’를 출시하여 고객 저변을 확대하고있습니다.

2. 주식 기업실적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1% 감소, 영업이익은 52.3% 감소, 당기순이익은 3% 증가하였습니다.
전체 영업수익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화장품부문의 부진으로 외형 감소한 모습이며, 수익성 측면에서 비용 감소폭이 상대적으로 작고 원가율 또한 상승하고 있는 다소 부정적 상황입니다.
자회사들의 펀더멘탈이 점차 강화되고 있는점은 긍정적이나, 전반적인 시장상황은 비우호적인 모습입니다.

3. 시세현황 [23/09/08]

단위 : 원, 주,%
시세현황
종가/ 전일대비
32,850/ +100
거래량
212,328
52주.최고가/ 최저가
44,600/ 23,750
거래대금(억원)
70
수익률(1M/ 3M/ 6M/ 1Y)
+11.36/ +11.54/ -15.98/ -1.79
외국인 보유비중
8.86
시가총액(상장예정포함,억원)
29,360
베타(1년)
1.07599
시가총액(보통주,억원)
27,088
액면가
500
발행주식수(보통주/ 우선주)
82,458,180/ 13,535,970 25,293,977 / 30.67

1. 주식 기업소개

동사는 2006년 7월 설립된 화장품 브랜드샵 전문기업으로 기초 및 색조 화장품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였습니다.
동사와 11개의 연결회사를 통해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반려동물 간식의 제조 및 판매와 신기술사업금융업을 영위하였습니다.
프랑스 ‘이브 비건’에서 인증받은 ‘백젤 아이라이너Z’와 100% 재활용 가능한 무라벨 용기를 사용한 제품을 출시하면서 친환경 가치 실천하고 있습니다.

2. 주식 기업실적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하였습니다.
매출액 증가, 판관비 및 인건비 개선으로 영업이익 소폭 흑자전환하였으며, 매출원가율은 유사한 수준을 유지하였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온라인 대형플랫폼 외에도 배달 서비스, H&B 입점 등을 통한 유통망 다각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생산에서부터 고객CS까지 ESG 강화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3. 시세현황 [23/09/08]

단위 : 원, 주,%
시세현황
종가/ 전일대비
5,630/ -30
거래량
139,109
52주.최고가/ 최저가
6,540/ 3,185
거래대금(억원)
8
수익률(1M/ 3M/ 6M/ 1Y)
+20.56/ +15.61/ +23.06/ +36.82
외국인 보유비중
0.62
시가총액(상장예정포함,억원)
1,354
베타(1년)
1.00503
시가총액(보통주,억원)
1,354
액면가
200
발행주식수(보통주/ 우선주)
24,054,799/ 0 11,076,697 / 46.05

 

화장품 관련주의 투자 전략

화장품 관련주 투자 시에는 개별 기업의 경영 실적과 브랜드 파워, 그리고 해외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 등을 철저히 분석해야 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친환경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와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으므로, 이러한 트렌드를 잘 반영하는 기업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화장품 산업은 계절성이 강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므로, 투자 시점도 고려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화장품 관련주의 주가는 2분기와 3분기에 상승하는 경향을 보이는데, 이는 여름철 선크림 판매 증가와 겨울철 스킨케어 제품 판매 증가에 따른 것으로 해석됩니다.

결론은 화장품 산업은 전 세계적으로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는 분야로, 이에 따른 화장품 관련주의 투자 가치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화장품 관련주 투자 시에는 개별 기업의 경영 상황과 브랜드 파워, 해외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 등을 철저히 분석해야 하며, 투자 시점도 고려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화장품 관련주에서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외에도 더 많은 화장품 기업 종목이 있다는 것도 참고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이 글이 화장품 관련주에 대한 투자를 고려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최신 정보와 투자 전략을 계속 업데이트하겠습니다. 밑에 있는 글도 참고하시면 성투 100% 확률 올라갑니다. 꼭 읽어보시고 투자에 성공 하시기 바랍니다.

  • 아래 글도 함께 읽으셔야 성투 수익률 높아질 수 있습니다. 꾸준한 수익 내실분들 꼭 다 읽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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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본 글은 투자 조언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며, 투자에 대한 최종 결정은 개인의 책임입니다. 항상 자신의 투자 목표와 위험 허용 수준에 맞는 투자를 선택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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